맨시티, 유벤투스 5-2 대파 클럽 월드컵 16강 확정
맨시티, 유벤투스 5-2 대파…조 1위로 클럽 월드컵 16강 진출 확정, 선발 라인업 명단, 펩 과르디올라 전술, 홀란드 골.
G조 마지막 경기에서 격돌한 EPL·세리에A 명문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와 이탈리아 세리에A 9연패를 자랑하는 유벤투스가 FIFA 클럽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만났습니다. 두 팀은 27일 오전 4시(한국시간) 미국 올랜도 캠핑 월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G조 3차전에서 맞붙었습니다.
이 경기는 두 팀 모두 승점 6점을 확보한 상태에서 조 1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일전이었습니다. 조 1위는 7월 1일 H조 2위와, 조 2위는 7월 2일 레알 마드리드가 유력한 H조 1위와 맞붙게 돼 순위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맨시티, 무서운 화력으로 유벤투스 제압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는 유벤투스를 상대로 5-2 대승을 거두며 조별리그 3전 전승, 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맨시티는 3경기에서 총 13골을 몰아치는 막강한 화력을 자랑했습니다.
멘체스터 시티 선발 라인업
유벤투스 선발 라인업
선발 명단에는 에데르송, 마누엘 아칸지, 후벵 디아스, 마테우스 누네스, 라얀 아이트-누리, 로드리, 티자니 레인더르스, 사비뉴, 베르나르두 실바, 제레미 도쿠, 오마르 마르무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유벤투스는 니콜로 사보나, 로이드 켈리, 미켈레 디 그레고리오, 알베르토 코스타, 피에르 칼룰루, 필립 코스티치, 마누엘 로카텔리, 웨스턴 맥케니, 니콜라스 곤살레스, 툰 코프메이너르스, 두산 블라호비치를 내세웠습니다.
도쿠 선제골·칼룰루 자책골로 기선 제압
전반 9분 맨시티는 아이트-누리의 침투 패스를 받은 도쿠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깔끔한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뜨렸습니다.
그러나 전반 11분 에데르송의 패스 실수로 코프메이너르스에게 동점골을 허용했습니다. 맨시티는 전반 26분 칼룰루의 자책골로 다시 앞서갔고, 이후에도 수차례 슈팅을 시도하며 전반을 2-1로 마무리했습니다.
후반전 투입된 홀란드, 결정적인 추가골 작렬
후반 시작과 함께 투입된 엘링 홀란드는 7분 만에 골을 기록하며 맨시티의 리드를 3-1로 벌렸습니다. 이어 후반 24분 포든이 사비뉴의 크로스를 득점으로 연결했고, 30분에는 사비뉴가 그림 같은 중거리슛으로 5번째 골을 완성했습니다. 유벤투스는 후반 39분 블라호비치가 한 골을 만회했지만, 더 이상의 추격은 무위에 그쳤습니다.
같은 조 경기서 알아인, 마지막 경기서 유종의 미
한편 G조 또 다른 경기에서는 박용우가 속한 알아인(아랍에미리트)이 위다드(모로코)를 2-1로 꺾고 이번 대회 첫 승을 거뒀습니다. 알아인은 1승2패로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유종의 미를 거두며 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토티움
- 06-27
- 24